기타종목

제목나노캠텍 - 조달청이 마스크 제조업체들과 직접 계약 방안 마련중2020-03-04 20:24
작성자

필요하다면 배급제에 준하는 공급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사태 해결을 위해 9일째 대구에 머무는 정 총리는 대구시청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마스크 공적 유통망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있다면 정부가...

3일 관계부처에 따르면 정부는 조달청이 마스크 제조업체들과 직접 계약을 맺어 공적 물량을 구매하고, 이를 다시 농협 등 공적 판매처와 공공기관 등에 공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현재는 전국 120여개 마스크...

관계부처에 따르면 정부는 조달청이 마스크 제조업체들과 직접 계약을 맺어 공적 물량을 구매하고, 이를 다시 농협 등 공적 판매처와 공공기관 등에 공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나노캠텍 091970

-방탄소년단 마스크 착용 나노마스크 중국진출

정부 마스크 배급제 준하는 전국민 공급 방안 검토중 - 2보


나노캠텍이 강세다. 중국발 우한폐렴이 확산중인 가운데 이 회사가 판매중인 나노섬유 필터 마스크가 중국 판매권을 가진 소식이 전해지면서 기대감이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전일 외신 등에 따르면 알리바바 톈마오 등 중국 온라인 쇼핑몰에는 초미세먼지와 병원균 예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진 3M KN95 마스크가 품귀 현상이 벌어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인 중국 우한 폐렴이 확산되는 가운데, 마스크 가격이 최소 3배에서 최대 10배까지 폭등하며 '마스크 대란'이 일어나자 중국 정부가 강력 단속에 나섰다.


이처럼 중국에서 우한 폐렴으로 인해 마스크가 품귀현상이 일어나며 가격이 최대 10배까지 폭등하는 등 '마스크 대란'이 일어난다는 소식에 중국내 마스크 판매권을 보유한 나노캠택에 기대 매수세가 몰렸다는 관측이 나온다.


실제 나노캠텍은 지난해 4월 엔투셀과 함께 나노섬유 필터 마스크인 ‘브레스실버’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국내·외 영업 확대에 나서고 있다.


브레스실버는 일본 신슈대학교 섬유학부와 공동 연구개발해 PM 0.1 직경을 가진 초미세 나노섬유 필터가 내장된 고기능성 마스크로, 미국 환경 보호국(EPA)에 등록된 항균 복합체 캡슐 ‘SSNC’(국내 특허등록 및 해외 출원 완료)가 적용되어 650종 이상의 유해세균에 대하여 99.9% 항균성을 보유했다. 특히 중국에 판매권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번 폐렴 수혜 기대감이 몰렸다는 평가다.


방탄마스크  중국진출


나노캠텍, 미세나노섬유 마스크 ‘브레스실버’ 생산 부각에 상승

증권 입력 2020-01-23 10:29:50 

우한발 폐렴 우려가 확산하는 가운데 나노캠텍이 나노섬유 필터 마스크 ‘브레스실버’ 사업과 중국 유통망 부각 등에 힘입어 상승세다.


나노캠텍은 지난해 4월 엔투셀과 함께 나노섬유 필터 마스크인 ‘브레스실버’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국내·외 영업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브레스실버는 방탄소년단이 착용한 마스크로도 알려져 있다.


브레스실버는 일본 신슈대학교 섬유학부와 공동 연구개발해 PM 0.1 직경을 가진 초미세 나노섬유 필터가 내장된 고기능성 마스크로, 미국 환경 보호국(EPA)에 등록된 항균 복합체 캡슐 ‘SSNC’(국내 특허등록 및 해외 출원 완료)가 적용되어 650종 이상의 유해세균에 대하여 99.9% 항균성을 보유했다.


나노켐텍은 중국으로 브레인마스크 수출 실적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했다. 국내뿐 아니라 중국 시장 및 글로벌 유통채널을 활용해 화장품 브랜드 사업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댓글